카테고리 없음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

엔젤유진 2008. 9. 27. 06:30

 

 

바셀린은 화학적으로는 탄화수소류의 혼합물이며 대부분 파라핀으로 이루어진다.

바셀린은 중성으로 냄새나 맛이 없고, 자극성도 없으며, 햇빛이나 습기에도 강해, 산화되어 부패하지 않는다.
결점은 흡수성이 없고, 피부 침투성이 약하고, 점착성이 강하다는 점.
상처, 손발이 갈라지고 트는데 바르는 약용연고로 이용되고, 공업기계류의 녹방지로도 이용된다. 

 

나는 예전부터, 평소에 눈화장을 지우거나 발뒤꿈치가 건조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바셀린을 써왔다.

바셀린값은 불과 몇천원하는 거니, 아주 싸지만 작년 겨울에는 화학적인 바셀린의 성분을 달리해,

두가지 천연 바셀린, 파라핀(Paraffin) 바셀린과 벌왁스(Beeswax) 바셀린도 직접 만들었다.

 

바셀린을 이용한 이래, 나의 미용생활에 크게 달라진점이 있다면, 비싼 화장품을 예전만큼 자주 사지 않는다는것!!!

특히, 고급성분으로 만든 천연바셀린을 사용하는 화장품과 섞어쓰면, 피부건조나 주름이 급격히 느는 걸 방지한다.

아이크림외엔(아직 연구중...) 거의 모든 화장품을 커버하는 나만의 바셀린 비법공개이다. 물론, 바셀린의 결점을 보완한것!!

 

석유를 증류하여 얻은 백색 연고물질의 젤리라고 해서 퍼트롤리엄 젤리(petroleum jelly)라고 부르는 바셀린(Vaseline)은

유니레버(Unilever: 1930년 영국 비누회사에서 설립한 다국적 소비제품 회사))가 소유한 상표이름이다.

그래서, 다른 회사의 제품엔 바셀린이란 표기를 하지 못하지만, 사실 성분은 같은 것이다.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으로 만든 립밤(Lip-balm), 바디크림, 밀크로션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 바디크림만들기

재료/ 사용중인 바디크림과  일반제품 바셀린

 

빈용기에 사용하는 바디크림 60%와 바셀린 40%를 담고 잘 혼합하면 끝(비율은 피부건조도에 따라 바셀린을 조절한다)

목욕이나 샤워후 몸에 바르면 확실히 그냥 바디크림이나 로션으로 마무리했을때 보다 피부가 오래동안 촉촉하다.

***만약 3~5만원하는 비싼 바디크림을 쓰고 있다면 돈을 절약하는 확실한 방법이기도 하다.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 립밤(Lip Balm) 만들기

천연바셀린을 만들어 작은용기에 담아 사용하면 된다. 이건 일반 바셀린에 섞는게 아니고 직접 만든것~

어떤 유명제품 립크림보다 나은 최고의 입술보호제가 된다.

관련글/벌왁스 천연바셀린 만들기 http://blog.daum.net/design11111/13645803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 밀크로션 만들기

천연바셀린(40%)과 사용하는 밀크로션(60%)을 혼합하여 비용기에 담아 아침, 저녁 기초화장에 쓴다.

값싼 바셀린의 100%활용 피부미용법

값싼 바셀린이지만, 건조하여 거친 피부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훌륭한 화장품으로 변신했다.

흡수성이 없어 피부 침투성이 약하고, 점착성이 강한 바셀린의 결점을 보완한 고급 피부보호제로 변신했다.

유명브랜드 화장품만 고집하는 내게 비용을 절감하는 획기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관련글/벌왁스 천연바셀린 만들기 http://blog.daum.net/design11111/13645803

           천연 허브바셀린 만들기 |http://blog.daum.net/design11111/13331425 

 

---------------------------------------------------------Recipe & Photos by Yujin 26th Sep 2008